얼굴살 빼는 운동 Best 3가지 (직접 체험)
넓적한 얼굴은 사회에서 자존감을 떨어뜨린다. 스스로 자기 위로를 해보아도 변화가 있어야 우리는 행복해질 수 있다. 나도 얼굴광대가 커서 얼굴이 넓적했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두려웠고, 상대방의 얼굴을 빤히 쳐다보는 게 부끄러웠다. 하지만,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고 관리하지 않으면 변화는 일어나지 않는다. 얼굴 평수를 줄이는 방법을 부단히 고민했고, 아래의 3가지 방법으로 넓적한 얼굴을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Best 3. 웃는 얼굴
웃음을 지으라는게 왜 운동이냐고 할 것이다. 10분 동안 웃는 얼굴을 유지해 보자. 당신은 광대와 볼은 상당한 고통에 시달린다. 영국의 심리학자 로버트 홀덴의 연구에 따르면 1분 동안 호탕하게 웃는 것은 10분 동안 에어로빅이나 조깅 혹은 자전거를 타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게다가 전체적인 비만보다 부분비만이 많은 요즘 웃음 다이어트가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매일 아침마다 웃는 연습을 시작한다. 붓기도 뺴고 좋은 인상을 갖출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또한, 매력적인 얼굴로 가꾸기 위해서 힘들 때에도 슬플 때에도 웃음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Best 2. 러닝
매일 아침 5시 30분에 일어나서 러닝을 하고 있다. 이런 습관 덕분에 29년 살면서 처음 마라톤을 출전하기도 했다. 주 5일 동안 매일 아침 30분 러닝을 시작하자. 매일 일찍 일어나서 달리기를 준비해야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은 분명하다. 하지만, 고통 없이 아무런 변화를 기대하지 말아라. 당신은 스스로를 사랑하기에 얼굴살을 뺴려고 노력하는 사실을 잊지 말자. 가장 보살펴야 하는 것이 나 자신이라면 아침에 일어나서 30분 러닝을 하는 것은 간단한 일이다.
나는 얼굴 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지방살이 빠졌다. 탄력적인 몸매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러닝을 바로 진행하자.
Best 1. 크로스핏(CrossFit)
크로스핏(CrossFit)은 고강도의 기능적 훈련을 중심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전신운동, 근력 훈련, 유산소 운동, 유연성 향상 및 신체적 민첩성을 기르는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1시간 30분 동안 운동은 격렬하게 진행되기에 땀은 비 오듯이 내리게 된다. 처음이라면 일단 하루 운동을 해보고 체육관에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이 운동을 1달 시작하고 체지방은 4kg가 빠지고, 골격근량은 3kg가 늘었다. 눈으로 보았을 때에도 몸이 탄탄하고, 얼굴 모양은 날카로워 졌다. 운동이 최고의 성형이라는 말이 이해가 되었다.
모든지 시도하지 않으면 변화하는 것은 없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다면, 3가지 중 한가지만 실행으로 옮기자. 자신을 새롭게 정의 내릴 수 있는 기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