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95년생 돼지띠, 피하고 싶었던 30살이 되었다.

by 동자스님 2023. 12. 31.

20대의 마지막 순간까지 나 자신을 레벨업 하기 위해 노력했다. 나라는 사람의 유전자 자체는 부족함이 많기 때문이다. 인생은 원래 불공평하다. 하지만 타협하지 않는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여 나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할뿐이다. 물론 인생은 타고난 것도 중요하지만, 태도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꾸준하게 아침 요가&명상, 퇴근 후 운동 &자기 계발등  세속의 삶에 빠지지 않고 꾸준하게 살아왔다.  

 

20대에 실수도 많았고 부족함도 많았다. 30대에도 더 많은 실수가 있을거라고 의심치 않는다.  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망설이지 않을 것이다. 새로운 것에 대해 배우고 경험해 보며 진취적으로 도전할 것이다. 이 시대에 평생직장은 없다. 그리고  자기 브랜딩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눈에 보이고 귀로 들리는 경제흐름에 관심을 기울이자.  그 상황에 맞추어 나라는 사람을 마케팅을 잘하게 된다면  경제적 부를 이룰 것이다. 예를 들면, 현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어떤 것을 니즈로 필요할까? 대한민국은 합계출산율이 1%도 되지 않는다.  현 젊은 세대는 결혼은커녕  연애도 하지 않는 세대이다. 어느 세대보다 나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세대이다. 안 좋게 말하면 이기적인 세대라고 생각한다. 이런 세대를 위해 혼자서도 행복하게 사는 나의 일상을 공유하는 것이다. 그러니, 30대에는 직장생활에 안일하지 말고 꾸준하게 나를 PR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아쉽기도 하고, 대견했던 2023년 이었다. 한 해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서 재정비하여 2024에 나의 발목을 잡는 일은 없어야 한다. 과거의 나의 부족함도 껴 앉아주자. 부끄러웠던 모습도 나 자신이었다. 내 자신보다 소중하게  대해주는 사람은 없다.  '끊임없이 성장하고 나아지고 있다'라는 향상심의 마음만 갔고 있다면 누구보다 높이 성장할 것이다. 그러니 불안해 하지말자. 나 자신을 더 믿자. 

 

 

 

 

반응형